7X01

From XFwiki
Jump to: navigation, search
번호 # 7X01 (7ABX01)
제목 Hungry
한국어제목 패스트푸드 연쇄살인사건
미국방영 11/21/1999 (FOX)
한국방영 2001/07/14 (KBS)
촬영 빌 로이 Bill Roe
편집
음악 마크 스노우 Mark Snow
각본 빈스 질리건 Vince Gilligan & 프랭크 스포트니츠 Frank Spotnitz
연출 토머스 J. 라이트 Thomas J. Wright
번역 임일숙
연출 서원석
IMDB http://www.imdb.com/title/tt0751140/
종류 단독 에피소드

7X01 38.jpg

© Twentieth Century Fox. All rights reserved.

Tip(s)
내용 이상한 살인사건을 조사하는데, 괴물의 소행 혹은 식인마일 수도 있습니다.
7X04 The 6th Extinction: Amor Fati ┃ 7X05 Millennium ▶

Contents

줄거리

럭키보이 패스트푸드점. 폐점 직전 한 남자가 차를 몰고 와서 불끄기 전에 들어왔다며 치즈버거를 시키면서 땡강을 부립니다. 들어오라고 하자, 차를 대고 주문을 기다리는데 웬 우적거리는 소리가 나자 겁은 나지만 궁금도 해서 차밖으로 고개를 쑥 내밀어 봅니다. 그때 누군가 그 남자를 홱 잡아채버리고, 비명소리가 울려퍼집니다.


사흘 뒤. 럭키보이 직원 롭 로버츠는 '난 할 수 있어! 내 인생은 내가 산다!'를 외치면서 출근합니다. 그때 멀더스컬리가 럭키보이로 찾아옵니다. 저수지에서 살해된 남자의 자동차와 시체가 나왔는데 직원한테만 주는 '금요일은 공짜!' 뱃지가 차 안에 나왔다는 것입니다. 롭은 멀더와 스컬리를 보며 멀뚱멀뚱하는데 멀더는 코스타 메사에만 지점이 네 개이고 오렌지 카운티 전부 30 곳이니 빨리빨리 뱃지 좀 보여달라고 합니다. 그런데 성깔 사납게 생긴 더우드 혼자만 뱃지가 없자 금요일만 하는 걸 뭐하러 가져오냐는 항변에도 불구하고 일단 그곳 주방을 조사하기 위해 직원을 전부 밖으로 내보냅니다. 롭이 희생자가 누구냐고 묻자 멀더는 이름을 말해주며 아는 사람이냐고 묻습니다. 그러나 롭은 힐끔거리며 나가버립니다.

멀더는 이 지점 럭키보이 주방은 너무 깔끔하다고 말합니다. 스컬리는 증거인멸때문에 깨끗이 지웠을 수도 있지만 밀크 쉐이크 기계 옆에서 사람 뇌를 빼는 수술을 할 수는 없다고 말합니다. 롭은 주문용 마이크를 멀더와 스컬리 쪽으로 돌려놓고 밖에 나가 둘이 하는 이야기를 다 듣습니다. 그것도 모르고 멀더와 스컬리는 시체의 뇌가 없어진게 빨아먹었느냐 구멍톱이냐를 가지고 티격태격합니다. 그때 주방기계 아래 핏자국이 보이고, 멀더는 사람 뇌라고 지레 겁을 먹고 스컬리는 태연자약하게 소고기 간 것이라고 말합니다.


집으로 돌아온 롭은 욕조에 담가둔 옷에 피가 지워지지 않자 아예 쓰레기봉투에 넣어버립니다. 그때 멀더가 불쑥 찾아와 이것저것 메모까지 해 가며 물어봅니다. 금요일 늦게까지 롭 혼자 일했고, 상한 고기를 처리했다고 답하자, 멀더는 쓰레기 수거일이 아직 안 왔는데 그 고기가 쓰레기장에 없다고 말합니다. 그때 멀더 뒤에 있는 쓰레기봉투에서 핏물이 흘러나오자 롭은 기절초풍을 합니다. 롭은 너무 놀라 입술을 깨물어버리고, 멀더는 뭐 범인은 대충 감이 잡힌다며 오버해가며 떠들면서 나갑니다. 멀더가 나가자 얼른 쓰레기를 버려버리는데, 손에 피가 묻자 쪽쪽 빨아먹어버립니다. 그런데 웬 멀더와 똑같이 생긴 남자가 빨간색 차를 타고 자기를 뻔히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 남자가 롭을 야려보자 롭은 움찔움찔 들어가버립니다.

한편 상담의사 민디 라인하트는 직원복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롭에게 상담을 하라고 전화합니다. 롭은 식욕억제 껌을 씹으면서 식이요법 비디오테이프를 보며 같이 중얼거립니다. "난 할 수 있어. 내 인생은 내가 산다." 그러나 밤이 되어도 여전히 밖의 빨간 차에 남자가 앉아있자 롭은 충동적으로 밖으로 나갑니다. 남자가 뭐냐고 묻자, 갑자기 롭의 입에서 긴 혀가 튀어나오고, 남자는 비명을 지릅니다.


그날 아침, 더우드가 롭을 찾아옵니다. 전과를 숨겼다고 잘린 것입니다. 빨강머리 FBI는 자기가 범인이라고 벌써 도장을 찍어놨는데, 자기가 알기론 가장 먼저 출근해보니 피가 묻은 식욕억제제 약통이 바닥에 떨어져 있었다는 것입니다. 더우드는 롭의 TV, 비디오, 저금 모두 바리바리 싸가지고 바치면 식욕억제제를 돌려주겠다고 합니다. 더우드가 나가자 푸짐하게 생긴 집주인 실비아가 밤 새 자기집 앞에 차를 세운 남자를 못봤냐며 물어봅니다. 롭이 모르겠다고 하자 또 불법주차를 하면 자기에게 일러달라고 합니다.

멀더는 느닷없이 빨간색 차를 몰고 롭 앞에 나타나서는 더우드가 지나갔다며 혹시 여기 왔느냐고 합니다. 그러나 롭은 아니라고 주장합니다. 멀더는 범인이 충동을 이기지 못해 살인을 저지른다며 공중에 붕 뜬 소리를 해 대면서 쓰레기통 열쇠를 누가 가지고 있느냐고 묻습니다. 그러자 롭은 할수없이 직원들과 쓰레기 처리 회사만 가지고 있다고 답합니다.

롭은 상담의인 민디 라인하트를 찾아갑니다. 라인하트는 친절하게 말하지만 별 도움이 안됩니다. 멀더가 라인하트한테까지 전화를 해 대자 롭은 도망가듯이 직장에 가 버립니다. 롭의 눈에는 햄버거 고기가 마치 사람 뇌처럼 보입니다. 억지로 이까지 악물고 있는 롭 옆에 더우드가 와서 마지막 봉급을 받아갑니다. 그리고 옥수수 샐러드에 침뱉은 거 아냐면서 나가버립니다.

롭은 더우드 집을 다 뒤지지만 자기 약이 나오지 않습니다. 더우드는 자기 집이 엉망이 된 걸 보더니 야구방망이를 집어들고 시체 뇌가 없어졌다며 변태아니냐고 놀립니다. 그리고 벽장문을 엽니다. 그런데 롭은 가발을 벗고 귀도 틀니도 콘택트 렌즈도 빼 버리고 서 있습니다. 더우드가 비명을 지르는 순간 롭의 입에서 긴 혀가 나오더니 더우드의 이마를 뚫어버립니다.


롭은 다시 라인하트를 찾아가 먹고싶은 충동을 참을 수 없다고 합니다. 여전히 도움 하나 안되는 라인하트는 섭식장애는 자긍심이 낮은 사람들이기에 이들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요술거울'을 쓴다고 합니다. 자기를 괴물로 보지 말고, 거울을 들여다보며 착한 자신을 들여다보라고 단식 프로그램을 추천해줍니다. 그 순간 귀가 뚝 떨어져버리고 롭은 기겁을 하고 다시 귀를 주워듭니다.

집에 돌아가자 집주인은 FBI가 친구인 줄 몰랐다며 수선스러워 합니다. 스컬리는 더우드가 정말 이곳에 오지 않았느냐며 심문을 하고, 멀더는 범인은 괴물이고 식욕을 이기지 못해 쓰레기통에 버린 고기도 치워버렸고 사람들도 잡아먹었다고 합니다. 롭은 황망하게 웃으면서 좋은 경찰, 나쁜 경찰은 봤지만 좋은 경찰, 미친 경찰은 처음 봤다고 말합니다.


롭은 단식 프로그램에 가서 먹고 싶은 충동을 참으려 했지만 그 맛을 잊을 수가 없어 괴롭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곳에서 집주인 실비아를 만납니다. 그러나 그곳에 모인 사람들까지 잡아먹고 싶은 충동이 일자 거의 미쳐버립니다. 돌아오는 길에 집주인 실비아는 남편이 스포츠카를 태워주지 않자 몸무게로 눌러버렸다며 폭소를 터뜨립니다. 그러나 헤어진 롭은, 마침내 허기를 이기지 못하고 집주인 문을 두들깁니다.


자기 방으로 돌아온 롭은 야구방망이로 집을 다 때려부셔버립니다. 그리고 쓰레기 수거 차량이 오는 것을 봅니다. 실비아의 시체가 쓰레기 수거 차에 실려있습니다. 경찰과 FBI가 오자 롭은 더우드가 돌아와 자기 집을 엉망으로 했다고 주장합니다. 더우드가 금요일 밤 자기를 내쫓았고 쓰레기통 열쇠를 주려고 가보니 피를 닦고 있었다고 주장합니다. 멀더는 그 말에 개의치 않고 웬 사립탐정 사진을 건네줍니다. 봤더니 멀더와 비슷하게 생겼던 그 남자입니다. 실비아의 전 남편이 붙인 사립탐정인데, 실비아는 어디있느냐는 것입니다. 롭은 여전히 모른다고 강변하고 멀더는 찾으면 나오지 않겠느냐며 빙글거립니다.

롭은 짐을 싸들고 나가려 합니다. 도움 안되는 의사 라인하트는 롭을 찾아와 할 말이 있어보였다고 합니다. 롭은 이제 럭키보이를 그만뒀다며 그만하라고 하지만 라인하트는 계속 말을 시킵니다. 롭은 마침내 화가 나서 뚱뚱한 게 죄냐, 유전자가 계속 그렇게 시키는데 어떻게 배고픈 것을 제어하냐, 먹는게 죄냐고 소리질러댑니다. 다른 사람인 척 연극하는 것이 질렸다고 말하자 라인하트는 롭이 사람들을 죽이지 않았느냐고 말합니다.

롭이 멀더가 무슨 소리를 했느냐고 하지만 라인하트는 처음 롭이 온 날 직감적으로 알았지만 신고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라인하트는 착한 심성을 알고 있으니 자수하라고 권하지만 롭은 괴물은 있다면서 가발을 벗고, 귀도 이도 모두 떼어버립니다. 라인하트는 놀라지만 곧이어 그동안 얼마나 힘들었느냐며 눈물을 글썽입니다. 뜻밖의 말에 롭은 당황하는데, 멀더와 스컬리가 방문을 박차고 들어옵니다. 매립지에서 실비아의 시신을 찾은 것입니다. 라인하트는 거울 속의 착한 사람을 기억하라고 하지만 롭은 그대로 멀더에게 덤벼들고, 스컬리와 멀더는 총을 쏩니다. 롭은 피를 흘리면서 쓰러지고, 라인하트는 옆에 앉아 도대체 왜 그랬느냐며 울기 시작합니다. 그러자 롭은 간신히 대답하고 눈을 감아버립니다. 자긴 착한 사람이 될 수 없다고.

뒷이야기

  • 유즈넷의 평가는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의견은 "제 2의 툼스냐?" 였군요. 그러나, 뭐~ 재밌기만 하네요! ^^* (난도질류를 좋아하는 취미가 보이고 있습니다 ;;)


  • 여기 나오는 롭을 잘 보세요. 글렌 모간 - 제임스 웡 콤비의 영화 '데스티네이션 Final Destination'에 토드 역으로 나온 채드 도넬라랍니다.


  • 멀더와 비슷하게 생긴 그 사립탐정은, 바로 멀더의 대역배우 스티브 키지악입니다. ^^;;
    • 그 사립탐정이 뿌린 전단지를 보면 '이혼전문 사립탐정'이라고 써 있습니다.


  • 롭이 멀더더러 미쳤냐고 하는 말의 원문은 '좋은 경찰과 미친 경찰은 첨 본다'입니다.영어 관용구중에 Good Cop Bad Cop 이라는 말을 비꼰 것입니다. 용의자를 심문할 때 한 사람은 용의자를 쪼고 한 사람은 용의자한테 잘 대해주는 채찍과 당근 식을 많이 쓰면서 나온 말이지요.


  • 아.. 녹음 중에 일어났던 그 '갈아버린 소고기' 사건. '간 소고기'가 표준말이건만 필터를 통해 나오니 소리가 뭉개져서 '간 소고기' '갈은 소고기' '소고기 갈은 거' 여러가지 해 봤답니다... 그 소고기 여러번 갈아버렸네요. ㅡ.ㅡ;;


  • 팬이 지은 한국어 제목입니다. 한국어 제목이 요상해서 여러 모로 구설수에 올랐는데, 지은 사람 말로는 일본 영화 '웰컴 미스터 맥도날드(라디오의 시간)'의 패러디로 지었다는군요.



엑스파일 공식사이트 뒷이야기

  • 본래 로버츠를 그냥 식인괴물이 아니라 자기가 좀비인 줄 모르는 좀비로 하려고 했답니다. 그런데 다음 에피소드 '7X05 세기말의 새벽'에서 좀비를 쓰기로 해서 바꿨다는군요. ;;; (도대체 왜 거기서 좀비를 쓰냐구 ;;)


  • 롭의 이는 상어에서 가져왔답니다. 상어는 이가 빠져도 다른 이가 다시 보충을 합니다. 그리고 질리간의 형 팻이 코스타 메사에 살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배경이 코스타 메사라고...


  • 이 럭키보이 햄버거 가게는 LA의 사우스 게이트 근처에 있는 진짜 있는 가게랍니다! 허걱.
    • 우리나라로 치면 종로김밥이나 롯데리아쯤 되는 건가? 했더니 한 가족이 경영하는 가게라는군요.


  • 롭 로버츠란 이름은 리치몬드 주재 교통 리포터 이름이기도 하고, 빈스 질리간의 헬리콥터 강사 이름이기도 하답니다. 그리고 민디 라인하트는 롭 로버츠의 아내 이름이라는군요. -_-;
  • 더우드는 질리간이 초등학교 육학년 때 선생님 이름이랍니다. 점수를 짜게 줬나보죠 ;;
  • 자, 크리스 카터에겐 캐서린이 가장 많이 등장합니다. 그러면 이젠 질리간에게 가장 많이 등장하는 홀리 및 라이스에 대한 이름을 풀어써보죠. 질리간의 애인 이름이 루시 홀리 라이스(Lucy Holly Rice)입니다. ;; 완전히 가족의 유대로구만요.

지면광고달력 사진


나오는 사람들

starring:
폭스 멀더 Fox Mulder ... 이규화 / 데이비드 듀코브니 David Duchovny

데이나 스컬리 Dana Scully ... 서혜정 / 질리언 앤더슨 Gillian Anderson

guest:
롭 로버츠 Rob Roberts ... 김우정 / 채드 도넬라 Chad E. Donella
민디 라인하트 Dr. Mindy Rinehart ... 이 선 / 주디스 호악 Judith Hoag
Derwood Spinks .. Mark Pellegrino
Sylvia Jassey .. Lois Foraker
Mr. Rice .. Bill Lee Brown
Hungry Guy .. Chasen Hampton
Lucy .. Kerry Zook
Steve .. Steve Kiziak
Motivational Speaker .. Kevin Porter
Woman at O.A. .. Susan Slome


한국어 제작

이호인 강연숙 박은숙 임진웅 성수경
녹음/ 박용규
편집/ 이윤주 송제혁
그래픽/ 이미경
번역/ 임일숙
연출/ 서원석
우리말제작/ KBS 미디어



에피소드 가이드로 돌아가기 | 시즌 1 | 시즌 2 | 시즌 3 | 시즌 4 | 시즌 5 | 시즌 6 | 시즌 7 | 시즌 8 | 시즌 9 | 시즌 10 | 시즌 11 | 극장판

Personal tools
Namespaces

Variants
Actions
원전
팬활동
1013 Production
기타
그리고
Toolbox